본문 바로가기

투병일기

2014년의 봄날은 지나가는 바람이다.

 ​2014년은 상당히 분주하고 힘들게 한해가 시작되었다.

1월부터 3월까지 무엇이 그리 바쁜지 야근, 행사 참가 등등으로 정신을 차리고 보니

온 세상에 꽃 사태가 나 있다.

 



3월, 너무 지치고 힘이들어서 뒤산에 올라 보니 노란 개나리가 활작 웃으며, "뭐 그리 힘드니?" 라고 묻는 둣이 활작 웃어 준다. 노란 그 빛깔 덕 택에 힘을 얻고 산을 내려 왔다.



2월 말경, 옷깃을 여미는 때에 바위 틈새에 피어나는 초록 잎새를 보면서 나는 곧 봄이 오겠지라는 희망의 단어를 머리 속에 떠 올렸다.




3월에서 4월 온 세상의 모든 꽃이 동시에 피어났다.
벚꽃도 예년보다 15알 일찍 피어나고, 키 작은 제비꽃도 제 아름다움을 뽑내고 있다.
키가 작고 작은 꽃이지만 그 자태만은 정말 싱그럽고 새침한 것이 참 아름답다.




4월 올해도 목련은 피어나 그 아름다움을 풀어 헤치면서 "나, 좀 봐라"라고 속삭인다.
그 곱고 깨끗한 꽃잎이 일주일이 지나니 빠르게 지고 있다.
아름다움은 영원할 수 없는 것 인가? 
그러기 아름다운 꽃도 여인도 호시절이 있는지도 모른다.






자두꽃도 목련 옆에서 피어나서 붉고 달콤한 결실을 꿈꾸면 빛나는 자태를 보여주고 있다.
자두도 앵두도 살구꽃도 저 마다 피어나는 2014년은 너무 충만한 4월,
꽃 세상을 만들었지만 과연 이 꽃의 미래는 열매를 맺기 위함인을 우리는 잘 인식하지 못한다.
오히려 꽃이 인간을 기쁘게 해 주기 위해 피어나는 것으로 착각을 하기도 한다.



먼 나라에서 온 명자나무도 붉은 꽃을 피우고 이국의 정취가 묻어나는 시크라멘도 붉디 붉게 피어 오른다. 어린 시절 열망과 흥분으로 들떠 있던 시절, 나는 이 시크라멘을 보면서 마음을 달래던 시절이 있었다,
그 붉은 빛이 내 마음 같아서 나도 모르게 꽃을 봐라다 보다 눈물을 뚝뚝 흘렸던 적이 있었다.




붉은 꽃을 보면서 이국의 짚시 여인처럼 세상을 방황하면서 달을 보고 산골의 새소리를 들으면서 야생의 삶을 꿈꾸던 젊은 날의 아린 기억도 생각난다.
꽃을 보고 있으면 나는 참 행복하다.
마치 아기의 자는 얼굴 같은 꽃들을 보면서 나는 꽃들이 하고자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면서 물을 주기도 한다.



4월 말, 철죽 꽃 마저 피고 이제는 지려한다.
꽃이 지면 스산스러운 이 봄도 물러가려나?
분주하고 고달픈 마음을 내려 놓고,
나는 이제 마음을 진정하고 새로운 내 삶을 꽃이들이 곷을 피우고
행복한 퇴장을 하듯이 나는 나의 봄을 이제 보내 주려한다.





 

 이 봄날을 어느날 회상할 때, 그해 2014년은 너무나 힘든 봄이었지.

그리고 너무 아픈 봄이었지.

그 시절을 내가 잘 겪어 냈기에 오늘이 있는 거지라고 말하고 싶다.

봄날의 화려함 속에 나는 철저히 고독하고,  철저히 고독하였다.

그러나,

이런 날들도 다, 지나가리라는 것을 믿기에,

내 양심과 내 이성의 굴레 안에서 나는 나의 길을 걸어 갈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