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상식

한국경제TV 추석특집 ''차이나 스페셜''

한국경제TV 추석특집 '차이나 스페셜'

경제전문 채널 한국경제TV는 추석 연휴기간에 중국 경제 전반을 짚어보는 '차이나 스페셜' 3부작을 포함, 다양한 특집물을 방송한다. 연휴 첫날인 22일 오전 8시에 방송되는 '이머징 마켓의 시대'에서는 '이머징 마켓'이란 용어를 만든 앙트완 반 아그마엘 회장이 출연해 이머징 마켓의 동향을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23일 오전 8시부터는 중국의 주식 시장을 살펴보는 특집으로 ▲'중국 증시를 알면 한국 증시가 보인다' ▲'중국 주식으로 10억 벌기' ▲'대륙의 경제 독립군 이기영' 등 3편이 방송된다.

특히 중국에서 대형 외식 체인점과 부동산으로 사업을 일궈낸 이기영 사장과의 토크쇼에서는 '박경재의 시사토론'를 진행했던 박경재 변호사가 나와 대담을 나눈다.

또 24일 오전 9시에는 서울 강남 지역에 사는 주부 4명이 출연해 증시 전문가들과 함께 추석 이후 시장과 관심 종목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이날 낮 12시에는 주식펀드 가입자들을 위한 '특집, 펀드를 말한다'라는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연휴 마지막 날인 26일 '추석 특집 종목 대 상담'에서는 증권 전문가들이 출연, 개인이 보유한 개별 종목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씩 풀어주고 추석 이후 증시 전망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tsyang@yna.co.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