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탕밥memo

꽃다발 만들때 사용하기 좋은 꽃

 가끔 꽃다발을 받으면서 참 예쁘다는 생각을 했다.  한 주 정도 지나면 꽃이 시들어서 그냥 버리곤 했는데 오늘은 왠지 이 곷들의 이름이 궁금해서 검색을 해 보았다.

스톡( stock)은  쌍떡잎식물 양귀비목 겨자과의 여러해살이풀이로 학명은 Mathiola incana,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 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비단향꽃라 부른다. 로마신화에 이 꽃과 관련된 이야기가 전해진다. 옛날 아름다운 자매가 있어, 마음씨 착한 형제와 사귀어 두 쌍의 연인이 되었다. 그러나 질투심을 느낀 악인들이 싸움을 걸어 형제를 죽이고 말았다. 자매도 슬픔을 이기지 못하고 뒤따라 자살했다. 이들의 죽음을 애석히 여긴 프리아포스 신(神)이 자매의 영혼을 노란 꽃에 머물게 하였는바, 이 꽃이 바로 비단향꽃이다.

프랑스에서는 남성이 이상적인 여성을 만나면 '절대로 바람을 피우지 않겠다'는 다짐의 뜻으로 이 꽃을 모자 속에 넣어 다녔다고도 한다. 5월 6일과 7월 16일의 탄생화이며, '영원히 아름답다'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 또 어떤 역경이라도 밝게 극복하는 강인한 사람을 뜻하기도 하며, 지금 그대로의 모습이 가장 훌륭하다는 뜻도 안고 있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폼폰은 사계절 국화로 꽃말을 진실, 성실로 `내 마음은 진심이다.'라는 뜻이다. 

금어초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현삼과의 여러해살이풀.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현삼과의 여러해살이풀. 원산지 남유럽, 북아프리카이고, 학명은 Antirrhinum majus 이다.

꽃의 모양이 헤엄치는 금붕어를 닮은 데서 붙여진 이름이다. 꽃말은 '참견·고백'이다.

 기르는 방법 : 가을에 파종한 것은 4∼5월에, 봄에 파종한 것은 5∼7월에 꽃이 피며, 품종에 따라서 적색·백색·황색·주황색 여러 빛깔이다. 꽃은 총상꽃차례[總狀花序]로 원줄기 끝에 달리고 하나의 꽃은 용머리 모양으로 생겼다고 해서 snapdragon이라고 불린다. 꽃받침은 5개로 갈라진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