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정이 안가는 부하직원은 누구? | |
직장인들은 일을 아무리 잘해도 팀워크를 해치 고 개인플레이를 일삼는 부하직원을 가장 싫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직장인 포털 비즈몬(www.bizmon. com)에 따르면 자사 회원인 직장인 1천175명에게 `아무리 일을 잘해도 정이 가지 않 는 부하직원이 있는가`를 물은 결과 84.4%가 `그렇다`고 답했다. 이들은 가장 정이 안가는 부하직원 유형으로 `팀워크를 무시하고 개인플레이를 일삼는 직원`(51.0%)이라고 답했다. `선배의 실수를 하나도 놓치지 않고 따지고 드는 부하직원`이라는 응답이 20.9% 로 2위에 올랐고 `모든 일에 핑계를 대는 부하직원`(6.4%), `남들 야근할 때 당당히 정시퇴근하는 부하직원`(2.4%) 등의 순으로 뒤를 이었다. 싫어하는 부하직원을 대하는 방법에 대해 전체 응답자들은 `남이 기피하는 일을 넘겨주거나 업무량을 늘린다`(27.1%), `인사를 받아도 무시한다`(23.0%), `공개적으 로 잔소리를 하는 등 망신을 준다`(18.4%), `해오는 업무마다 트집을 잡는다`(6.6%) 등으로 답했다. 이밖에 가장 두려운 부하직원 유형으로는 `다른사람의 험담을 하는 직원`(26.8%) , `노련하게 부서나 거래처의 분위기를 주도하는 부하직원`(25.1%), `빨리 성장해나 가는 엘리트 부하직원`(18.9%), `사소한 일도 돋보이게 포장을 잘하는 부하직원`(14. 4%) 등이 꼽혔다. inishmore@yna.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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